홍성이엔지 기능성 페인트 ‘이지골드’, LH 사로잡은 신기술로 선정
페이지 정보
작성자 홍성ENG 댓글 0건 조회 3,144회 작성일 20-07-17 16:28본문
기능성과 함께 누구나 쉽게 시공 가능…친환경 인증으로 안심
㈜홍성이엔지의 ‘천연 규조토를 적용한 기능성 페인트(이지골드)’ 기술이 한국토지주택공사의 ‘2020년도 신기술 공모사업’ 건설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 신기술(제품)로 선정됐다. 그동안 고품질 업체로 명성을 떨쳐온 홍성이엔지는 이번 신기술 선정으로 그 우수성을 또 한번 입증하게 됐다.
‘2020년도 신기술 공모사업’에 선정된 신기술은 LH 건설 현장에 적그 활용된다. 이번 공모에는 토목⋅건축⋅전기통신⋅기계⋅조경 등 5개 공종의 73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그 결과, 홍성이엔지를 비롯, 공종별 각 2건씩 우수 신기술이 선정됐다.
홍성이엔지는 한국품질만족지수(KS-QEI) 1위 기업인 ㈜홍성브레이크의 자회사다. 2011년에 설립돼 수년간 친환경 건축자재 부분에 꾸준한 투자를 진행해 온 홍성이엔지는 ‘천연 규조토를 적용한 기능성 페인트(이지골드)’를 선보이게 됐고 이 신기술은 지난 2019년에도 국내 페인트 업계 최초 ‘정부조달 우수제품’으로 지정되기도 했다.
우수 신기술(제품)로 선정된 ㈜홍성이엔지의 페인트 제품은 규조토와 독자적인 특허기술로 개발된 페인트의 핵심기술인 바인더를 바탕으로 제조됐다. 냄새가 없어 당일 시공, 당일 취침이 가능하며 또한 공기정화, 습도조절, 탈취, 항균⋅항곰팡이 등의 기능성을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.
또한 작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작업성도 뛰어나다.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으며 셀프 인테리어용으로도 제격이다. 페인트의 주원료인 규조토는 곤충의 큐티클(Cuticle) 지질을 흡수해 탈수
작용으로 죽게 하는 천연 방충효과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. 특히 이 페인트 제품은 친환경 요소도 갖췄다.
실내공기질 측정 분야에서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환경인증제도인 ‘UL 그린가드 골드’ 등급을 획득한 것. 이 등급은 가정은 물론 병원, 학교, 유치원 등 어린이나 노약자가 많은 시설에 안성맞춤이다. 이 밖에도 ‘친환경건축자재 최우수등급 인증’ 등 수많은 인증을 받았다.
㈜홍성이엔지 관계자는 "자사의 제품은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친화적인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으로서의 결과물"이라며 "보다 강화된 국내외 환경 규제 및 건축자재 사전 적합 확인 제도 등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제품"이라고 설명했다.
이어 "최근 국내에서는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럽이나 외국처럼 친환경 페인트가 셀프 인테리어로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추세"라며 "앞으로도 끊임없는 R&D로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"이라고 밝혔다.
출처: [매경닷컴] [ⓒ 매일경제 & mk.co.kr,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